티스토리 뷰

긍정적 동기로의 전환

존 코킬John Corkill은 아버지가 40년 동안 일했던 큰 보험 회사에서 10년 동안 근무했다. 그들 부자는 함께 근무하는 것이 즐거웠으며, 함께 성공의 기록을 세웠다. 그러다가 회사의 정책에 도저히 참을 수 없게 되자, 존은 아버지의 이해와 지원으로 경쟁 회사에 옮겨, 첫해에는 전보다 3배나 되는 수익을 창출했다. 그 뒤 5년 동안 여섯 자리 숫자의 수익을 창출해 냈으나, 회사가 합병되는 바람에 해고되었다. 처음 보험회사에 아직도 근무하던 아버지는 이제 새로운 부서의 개설을 책임지고 있어서 아들에게 전임직을 제공해 주었지만, 존이 회사에서 받을 수 있는 봉급은 이전 수입의 일부에 지나지 않았다.

새로운 직장에 출근하기 1주일 전, 존은 네트워크 마케팅을 소개받았다. 그는 그 회사가 적절하다는 것을 알고 즉각 풀타임 전업을 하기로 했다. 그 소식에 접한 뒤, 아버지가 말했다. ", 사람은 누구나 무슨 일이든 해야 하지 않겠니. 그러나 그 일에서 실패하더라도, 대기업 가운데, 하나가 여기 달라스에 기반을 두고 있으니까 넌 항상 화장품을 팔 수 있을 게다. 하지만 무슨 일을 하든, 내 집에 와서 네 제품을 아비한테 강매하는 일은 없기를 바란다. 난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해 다 알고 있어. 그 사람들은 한 달에 200달러밖에 벌지 못하고, 십중팔구는 실패한단다."

존은 아버지가 자신의 새로운 직업을 인정하지 않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아버지에게 가족의 지원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존이 맞서지 않자, 아버지의 내부에서 무언가가 갑자기 움직였는지, 자신이 아들을 사기꾼으로 취급했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 같았다. 아버지는 아들을 자리에 앉힌 뒤 목표에 관해 묻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아들이 함께 근무한 회사에서 해 왔던 것처럼, 10명 가운데 성공하는 1명이 되려고 한다는 것을 확신했을 때, 부자 관계는 원래 상태로 돌아왔다.

아버지의 '거절이 용납으로 변한 이야기는 존이 새로운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몰두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동력이 되었다. 존은 현재 아버지의 거절과 최종적인 용납에 대해 감사하며 순조롭게 사업을 발전시키고 있을 뿐 아니라, 이룩한 부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아버지와 같은 시기에 은퇴할 계획을 세우고 있기도 하다. 가족의 거절에 대한 반응은 방향이 바뀌어 사업을 구축하는 데 긍정적인 동력이 되는 경우가 많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