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 의견으로 생각하지 말라.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고맙습니다만, 필요 없습니다." 라는 말이 개인에 대한 거절이 아니라는 점을 배워야 한다. 찻집에서 커피를 따르는 아가씨는 고맙지만, 필요 없어요라는 말을 들을 수도 있고, “지금은 더 이상 필요 없어요라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또는 고맙지만, 됐어요라거나, “난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요라는 말도 들을 수 있다. 하지만 이 가운데 어떤 대답을 들어도, 아가씨는 모든 고객들이 자신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여자 화장실로 달려가 울고불고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러한 예는 신참 네트워크 마케터들에게 일어나는 일과 비교될 수 있다.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는 어떤 말을 듣는 '싫다'는 말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인다. 우리 산업에서는, 사업 참여를 거절하는 것의 의미는 간혹 그것은 네트워크 마케팅을 좋아하지 않아요라는 뜻이고 대부분 경우에는 지금은 내게 시기가 적절하지 않다."는 의미인 경우가 많다. 그것은 결코 "나는 당신을 좋아하지 않아.” 라는 뜻이 아니다. 단지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회원 모집을 체로 걸러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라. 커피 주전자를 들고 왔다갔다하는 아가씨처럼, 우리는 우리가 제안하는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을 찾고 있을 뿐이다. (No)' 를 받아들이는 것은 '예스Yes)' 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과정의 일부다.

이런 사실을 생각해 보라. 마크가 조직에 가입시키려고 처음 접근한 67명의 사람들 가운데, 66명이 '(N)' 했다. 이처럼 출발이 늦은 것은 주로 마크가 우호자 마케팅을 포기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당시 목사여서, 교회 신자들에게 전화하는 것을 꺼려했다. 따라서 그는 주로 냉담자 시장에서 시작했다. 훗날, 그의 회사의 장기적인 안정성을 확신하게 된 뒤 마침내 몇몇 신자들을 가입시켰다. 그러나 첫 번째 프로스펙트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여서, 한 사람을 빼고는 모두가 사업 설명회에 참가해달라는 요청까지 거절했다. 마크는 당장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실제로 그의 스폰서가 그 주에 회사를 떠났다. 마크는 업라인 스승인 리차드 칼에게 전화를 걸었고, 리차드의 설득으로 계속 남아 있게 되었다. 마크의 원래 업라인 스폰서가 거절에 좌절하지 않고 계속 남아 있었다., 5년 뒤 마크의 다운라인만으로도 1년에 1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을 것이다. 그래서 1991년 우리 부부가 결혼을 하여 다운라인들을 통합했을 무렵에는, 수입이 2배를 넘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거절 로케트탄으로 인해 치러야 하는 대가다.

개인적인 거절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혹독한 감정 가운데 하나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인생이란 균형을 이루게 마련이어서, 거절이 있는 곳에 반드시 받아들임도 있다. 거절을 다루는 것은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할 일이다. 한순간의 거절로 인해 텍사스 주 그레이프바인의 필 밈스Phil Mins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포기할 뻔했다. 이것은 필의 이야기다. "나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하기 전, 보석 도매 사업에서 17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 경력은 내게 훌륭한 라이프스타일, 멋진 친구들,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주었다."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이전하는 것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안전 지대에서 내쫓기는 것을 의미했다. 내 고객, 나를 보석사업으로 인도했던 친구들과 가족, 보석상 동료들에게 접근하자, 나는 사람이 돌변하는 것을 목격했다. 친구들은 냉담하거나 불신하는 태도를 보였고, 가족들은 조롱하기 시작했다. 보석상 동료들은 내가 제정신인지를 궁금해했다. 심지어는 내가 그들을 이용하고, 우리의 관계를 악용한다고 보여졌을 때, 난 상처를 받았다. 난 그냥 좋아, 염려하지 마. 하면서, 내 안전 지대와 안락한 보석상 생활로 되돌아가고 싶었다. 난 완전히 네트워크 마케팅을 포기할 뻔했다. 내 친구들이 중요하고, 그들이 받아들이는 것이 꼭 필요했기 때문에, 그런 감정은 처음 18개월 동안 계속되었다.”

"그때 내게 충격을 준 일이 있었다. 내 다운라인 가운데 몇 명이 내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들은 나의 도움과 그들의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다준 데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 그런 감사 인사는 내 가슴을 마구 뛰게 했고, 내 두 귀를 의심하게 했다. 내가 포기하고 보석 사업으로 돌아갔다면, 새로 사귄 좋은 친구들과 사업 동료들을 잃어버렸을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그처럼 관심이 많고, 서로 나누고 베풀 줄 알며, 활달한 사람들이다. 또한 나처럼 성공과 평화, 그리고 자유를 추구한다. 전통 사업에서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이런 것들을 제공해 주는 반면,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성공할 수가 있다.”

상처받은 자존심 때문에 그만둘 뻔한 기억은, 나의 다운라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나의 옛 자아를 벗어 버리고 새사람이 된다는 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과정이었고, 보석 사업이라는 안전 지대를 떠나는 것은 가장 견디기 힘든 일이었다. 하지만 새로 발견한 개인적 자유와 성장, 그리고 감사의 결과로서, 난 더 크고 훌륭한 안전 지대를 발견했다. 난 언제까지나 네트워크 마케터로 남아 있을 것이다. 문호를 열어 주시고, 그 문을 통과할 용기를 주셨으며, 빛으로 내 길을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