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시당하기

시작에 대한 일차 두려움을 거친 사람들은 또 다른 거절 로케트탄의 공격을 받는 경우가 많다. 여성들에게 공통적인 것은 진지한 대우를 받지 못한다는 것인데, 이는 가장 치욕스러운 거절 형태 가운데 하나다. 전문적인 여성 네트워크 마케터에게 사업 기회를 권유받은 남성 프로스펙트들은 관심이 많으면서도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한다. "이 소규모 재택사업을 아내에게 말해야겠는데.” 이것은 여성에게 능력이 없다거나 남자의 체면이 깎인다는 말이 아니라, 대부분의 남성들이 가정에서 일하는 여성 스폰서와 함께 활동할 수가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여성 네트워크 마케터가 남자와 상관없는 화장품이나 다른 제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킬 경우에는 문제가 더 심각해진다.

여성 리더가 아무리 강해도, 그녀 혼자서 남성의 자아를 만족시킬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남성 업라인이나 남자 파트너의 도움으로 잠재적 거절을 비켜 갈 수 있다. 이것은 종속적 관계가 아니라, 우리 사업은 팀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른바 '양성(兩性)'의 본질적 성격과 가치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 1년 차 네트워크 마케터는 프로스펙트를 혼자 가입시킬 필요가 없다. 업라인 리더들이 여러 단계의 보상을 받는 것이 당연한 것은 팀워크 때문이다.

어떤 상황에서, 여성은 성에 대한 도전을 외부가 아니라 내부에서 발견하기도 한다. 역사적으로, 남성은 훨씬 더 자신감이 강했다. 그에 반해 여성들은 아직도 빈약한 자존심을 가지고 씨름하고 있다. 여러 해 동안 일부 여성들은 남편에게 경제적으로 의존해 왔으며, 직장에서의 승진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았다. 우리는 이러한 상황이 미국에서는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지만, 동양 문화권이나 구세대 사이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일반적이다. 여성들은 이 산업, 자신의 회사, 남편, 남자 동료, 자기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제공할 것이 너무 많다. 그러나 여성이 기여해야 할 부분이 얼마나 많은지, 그리고 오늘날 전 세계 시장에서 여성의 재능이 얼마나 필요한지에 대해 산업은 전반적으로 인식이 결여되어 있다. 그로부터 몇 가지 문제가 파생되는 것이다. 여성의 역할은 그들의 이미지와 더불어, 폭발적으로 변화하려고 한다.

자신의 태도 때문에 거절을 당할 것 같으면, 조직을 구축하려고 애쓰기 전에 자신의 개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 자긍심을 높이려면 책을 읽고, 세미나에 참석하거나, 오디오 테이프를 듣도록 하라. 인간으로서의 자신의 가치와 자신이 할 수 있는 기여를 끊임없이 일깨워 줄 긍정적인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라. 부정적인 자존심의 찌꺼기나, 자신이 지니고 다닐지도 모르는 모든 감정적인 짐들을 털어 버리고,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라.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는 주변의 모든 사람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위대함과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개를 높이 들고 내면의 힘을 발산하는 연습을 하라. 그러면 자신의 포용력과 지도력의 향상, 그리고 소득의 변화를 느끼게 될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45년의 역사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하고 드러내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보여 주는 것으로서, 캐시 데니슨Kiuthy Deniston보다 더 좋은 사례는 없을 것이다.

30세 때, 캐시 데니슨은 자신이 악몽 같은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캐시는 치욕적인 결혼 생활을 하고 있었으며, 그녀의 12세 된딸은 어머니가 학대받는 것을 지켜봐야 하는 고통에 시달리고 있었다. 캐시는 이제 행동할 때가 왔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남편을 떠나 콜로라도 배솔트의 작은 마을로 이사했으며, 거기서 딸과 함께 살기 위해 청소부 일을 시작했다. 몇 년이 지나자 자신의 생활은 극적으로 개선되었지만, 경제적으로는 비참한 상태였다. 그러나 학벌이 없었기에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었다. 캐시는 자신이 재능과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마인드가 있다고 항상 믿어 왔지만, 아무런 제한이 없고, 많은 자본 투자가 필요 없는 사업에 접하게 된 것은 네트워크 마케팅이 처음이었다. 5년 안에 그녀는, 현재 그녀의 목표와 꿈을 함께 나누고 있는 남편 마크 로고우Maurk Rogow 와 꿈같은 집에 살면서, 샌 디에고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리차드 포의 베스트셀러 3 물결 네트워크 마케팅의 새 시대에서 캐시 데니슨과 그녀에 관한 놀라운 이야기를 처음 접하게 된다. 그러나 마크 야넬만큼 캐시에 관해 극적이면서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마크는 캐시의 스폰서였고, 그녀가 사업에 참여한 첫해에 그녀의 스승 노릇을 했다.

"내가 1987년 콜로라도 아스펜에서 캐시 데니슨을 처음 만났을 때, 그녀는 편모였으며, 조그만 원룸 아파트에 살면서, 쥐꼬리 만한 가정부 수입으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애쓰고 있었다. 우리는 수많은 친구들을 대접해야 했고, 우리 집은 점점 아침 제공 숙박소로 변했다. 그래서 난부동산업자에게 가정부를 구해 달라고 부탁했다.

"캐시는 가장 친한 친구인 부동산업자를 도와주기 위해 나를 만나기로 동의했지만, 실제로는 우리 집 일을 맡지 않을 작정이었다. 당시 캐시는 이미 청소하는 집이 여럿 있어서, 완전히 녹초가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녀는 돈도 필요했고, 치욕스러운 결혼 생활을 떠난 뒤 여러 차례 직업을 구해 준 것 때문에 부동산업자에게 신세를 진 상태였다.”

"첫날 캐시가 우리 집에 들어왔을 때, 난 그녀를 보자마자 2가지 면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첫째, 그녀는 두드러지게 외향적인 사람이었다. 둘째, 열정과 아주 온화한 웃음을 지니고 있었고, 비록 가정부지만 분명히 사람들이 호감이 가는 사람' 이었다. 당연히, 내가 강한 개성의 소유자를 만날 때마다 그러하듯 왕년의 회원 모집의 귀재인 야넬' 이 튀어나오려 했다."

"그런데 캐시의 경우엔, 분출하려는 내 열정을 억눌렀다. 난 스키 타기와 행글라이딩, 그리고 내 저서 파워 네트워크 마케팅의 초판 저술에 1년을 모두 바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새로운 네트워크 마케터들에게 '하나님을 농락하지 말라' , 프로스펙트들의 자격을 절대로 제한하지 말고, 모든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걸 기억하라고 가르쳤지만, 난 자신의 가르침을 어겼다. 그녀의 열정에도 불구하고, 나의 가정부를 후원하지 않으려고 한 것은, 인구 2,000명의 작은 마을에서 그녀가 성공할 기회는 아주 희박하기 때문이었다. 내가 얼마나 어리석었는가. 마침내 어리석음에서 깨어나 캐시를 가입시키자, 그녀는 배솔트와 아스펜에 사는 모집 가능한 프로스펙트들을 모두 가입시킨 다음, 샌 디에고로 이사가서 점차 사업을 구축해 백만장자가 되었다. 가정부에 관해 성급하게 판단을 내린 내 어리석음을 깨달은 뒤, 난 우리 산업의 명확한 격언 1가지를 다시는 어기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 격언은 이렇다. 누구에게나 위대함의 씨앗이 숨어 있다. 어떤 이유에서든 프로스펙트의 자격을 제한하지 말라."

10여 년이 지난 지금, 캐시 데니슨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참된 영웅 가운데 1명이 되었다. 캐시 같은 여성들이 우리 산업에 많이 참여할수록, 그리고 우리가 경제적·정서적으로 가난에서 부자가 된 이야기를 계속 많이 들을수록, 많은 여성들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리차드 포는 제 3 물결 네트워크 마케팅의 새 시대에서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지적했다. 데니슨의 솔직 담백한 접근 방법이 그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녀는 불과 몇 년 만에 비천한 가정부에서 백만장자로 신분상승을 했다. 1997, 캐시는 제리 호프만의 국제 네트워크 마케팅 사전 에 10대 탁월한 여성' 가운데 하나로 오르게 되었다.

우리는 1997년 겨울에 스위스에서 스키를 타며 오후를 보냈는데, 집에 돌아오니 자동 응답기에 메시지가 왔다는 신호로 낯익은 붉은 불빛이 깜빡이는 게 보였다. 2분 동안의 그 간단한 메시지는 우리에게 인생에서 이룬 그 어떤 업적에 못지 않은 대단한 의미를 지닌 것이었다. 마크가 버튼을 누르고 응답기를 되감자, 우리의 프론트라인 동료인 캐시의 젖은 목소리가 들려 왔다. 그녀의 메시지는 간단했다. “저를 믿어 주셔서 감사해요!"

그날 오후 캐시와 그녀의 멋진 동료이자 남편인 마크 로고우가 사무실에서 백만장자 핀을 받았는데, 그것은 그들이 100만 달러 이상을 벌었으며, 회사의 엘리트 멤버인 '백만장자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캐시가 너무도 감격해 있었고, 그녀의 메시지 또한 감동적이어서, 우리는 앉아서 조용히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그렇게 짧은 순간에,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우리의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었던 목표가 실현된 것이다. 그제서야 우리는 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 - 우리의 수입, 다운라인 전체, 집과 자동차 - 을 빼앗겨도, 그날 오후 캐시와 마크에게 느꼈던 기쁨만으로 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것은 옳았다고 쓸 수 있게 되었다. 인생의 경험 가운데서, 캐시의 짧은 메시지처럼 우리의 마음을 그토록 감동시킨 일은 그리 흔치 않다.

캐시에게는 자신을 가정부에서 백만장자의 지위로 오르게 한 내적인 힘과 자기 확신, 그리고 확실한 자존심이 있었다. 우리는 세상에 캐시와 같은 여성들이 수없이 많다고 믿는다. 자신을 제한하는 프로그램화된 부분을 떨쳐 버릴 수만 있다면 누구나 다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 짊어진 부정적 자아상과의 싸움으로 인해 거절 로케트탄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모든 여성에게, 우리는 다른 성공한 여성을 스승으로 선택할 것을 권한다. 그 스승에게 일일이 가는 길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하고, 성공으로 향하는 그녀의 발걸음을 그대로 따라가 보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