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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 전화 기피증

거절에 대한 단순한 두려움과 예상이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의 발을 묶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출발에 대한 두려움은 우리 산업에서 실패하는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다. 그것은 명백하면서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현상이다.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이미 열 번도 더 본 것인데도 어떻게 자신이 그것을 해야 하는지 계속 관찰하면서, 제품을 더 연구하거나미팅에 더 참석해야 한다는 구실로 머뭇거린다. 그들은 훈련 미팅에도기쁜 마음으로 연이어 참석하고, 회원 모집과 장애물 극복 방법에 대해오디오 테이프로 들으면서 새로운 사업에 시간을 투자하기도 하지만,실제로는 회원 모집을 피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한다. 나이키 선전 - 단지 그냥 하라(Just do it!) - 을 인용해 표현하자면, 그들은 당장 해야 할 일을 피하기 위해 온갖 비생산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다. 그들은 그렇게 분주하게 몇날, 몇 주일, 몇 달을 보낸 뒤에, 이 사업이 잘 진행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릴 것이다. 결국 그들은 조직을 구축하는 데성공하지 못한다.

이유는 누가 보기에도 뻔하지만 그들 자신만 모른다. 단순히 거절에대한 예상 때문에 '전화 기피증이 생기게 되는데, 그로 인해 실패를 가져올 수도 있고, 실제로 실패한 경우도 허다하다. 보통 그들이 포기하기1주일 전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그들의 말에서 실패의 원인을 듣게 된다. "지금 당장 무슨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취직을 해야 해요.” 전통 사업에서는 가만히 있어도 일이 일어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일이 일어나도록 만드는 사람에게 성공이 찾아온다.

요컨대, 전화 기피증'은 비전문가에게만 한정된 경험이 아니다. 이은밀한 공포증, 즉 실제로 거절당해서가 아니라 거절당할지도 모른다는두려움에서 오는 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가장 세련된 관리직 간부인 경우가 많다.

마크는 남부의 어느 주요 도시의 시장을 회원으로 모집했는데, 6개월동안 전혀 실적이 없어서 시장에게 우호자 시장의 명단을 요구했다. 시장은 마지못해 25명의 명단을 건네주었으나, 마크는 시장이 실제로 전화를 건 사람을 하나도 찾지 못했다. 최종 분석에서 시장은, 선거 해가 다가오고, 유권자에 대한 자신의 명성을 훼손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기가 두려웠다는 점을 인정했다. 그는 거절의 두려움 때문에 프로스펙트에게 전화 한 번 걸지 못하고 사업을 포기했다. 그는 그 뒤 다른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도 똑같은 이유로 실패했는데, 뻔뻔스럽게도 "네트워크 마케팅은 사기다.” 라고 공식적으로 말했다. 1명의 프로스펙트에게도 전화를 걸어 보지 못하고 그런 결론에 도달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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