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트워크 마케팅 숫자 게임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이 정말 성공에 필요한 숫자 게임을 한다면, 아무도 관리의 함정에 빠질 겨를이 없을 것이다. 인간의 본성은 가장 저항이 적은 라인을 찾게 마련이다. 또 새로운 사람들을 모집할 때 매일같이 거절에 직면하기보다 기존의 네트워크 마케터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훨씬 쉽다. 이것은 복제 사업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여러분이 하는 것을 따라 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다운라인을 관리하면, 그들도 그렇게 할 것이다. 여러분이 프로스펙트를 찾고 모집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면, 여러분의 네트워크 마케터들도 그렇게 할 것이다. 비결은 조직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리더들을 발견하는 데 있으며, 그 리더들은 다시 다른 리더들을 찾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리더는 찾아내야 하는 것이지, 창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아직 개발되지 않은 지도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적절한 시기가 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리더를 찾아내려면,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스펙트를 물색하고 모집해야 한다. 또한 새로운 피는 모든 네트워크 마케팅 조직의 활력소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회원 모집은 불가피한 회원 감소를 상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것은, 일단 한번 후원을 받아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종종 평생 유대 관계를 맺는 경우가 많다) 불가피하게 피플 비즈니스가 되는 숫자 게임이다.

우리가 모두 단지 몇 명의 손꼽을 정도의 프론트라인 리더들과 일한 뒤 매달 10만 달러짜리 수표를 가지고 은행으로 달려갈 수 있다면 그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 되리라.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있다고 믿고 싶은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손쉽고 노력이 필요 없다는 개념들을 제시하고, 실제로는 그렇게 되지 않는데도, 사람들을 천박하고 부당하게 이끄는 리더와 저술가들을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또 관리를 성공의 철학으로 가르치는 사람들의 말을 받아들이지 말라. 실패의 원인 가운데 50퍼센트 이상이 이런 철학에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가상의 시나리오가 있다. 한 새로운 동료가 자기도 모르게 이러한 시스템을 접하고, 몇 주일 동안을 소비하여 5명의 친구를 가입시켰는데, 그의 짧은 경력은 이 5명을 마지막까지 끌고 가려고 애쓰다가 끝났다는 것이다. 그 뒤의 일은 당신도 알다시피 그는 매 주마다. 어느 집 거실에서 애보기를 하게 되었다.

다행스럽게도 암웨이의 경우, 2명의 최고 리더들이 이러한 철학의 어리석음을 일찍이 간파했다. 리더로서 다운라인들로부터 대단한 존경과 충성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즉각 판매 도구 목록에서 베스트셀러 도서 하나를 제거하여 보다 현실적인 지침으로 이 철학을 대체할 수 있었다. 다시 말해 암웨이만이 계속 성장하여 수십 억 달러의 제국이 된 여러 가지 이유 가운데 하나는, 다른 경쟁 기업들은 암웨이의 절반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데, 이러한 관리 철학이 널리 보급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암웨이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모든 사람을 관리하지 않으며, 계속해서 쇼더플랜을 강조함으로써 새로운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들을 추가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 다운라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여러 해에 걸쳐, 우리는 우리의 책 파워 네트워크 마케팅과 A. L. 윌리엄스Williams의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 All You Can Do)을 권유해 왔다. 따라서 우리의 성공한 리더들의 대부분은 꾸준히 많은 수의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그 네트워크 마케터들에게 똑같은 일을 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에서의 마케팅 경험  (0) 2022.03.20
다운라인 돌보기  (0) 2022.03.20
메시아 콤플렉스에 시달리는 것은 우리만이 아니다.  (0) 2022.03.19
메시아 콤플렉스  (0) 2022.03.19
비전에 의한 힘  (0) 2022.03.1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