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트워크 마케팅

메시아 콤플렉스

오늘_하루_ 2022. 3. 19. 19:23

메시아 콤플렉스

우리 부부는 모두 신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메시아 콤플렉스의 희생자가 어떻게 되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메시아 콤플릭스는 관리의 덫과 아주 유사하지만, 사람의 구원을 더 강조한다. 우리의 배경 때문에, 때때로 우리는 세계 전체와, 우리가 후원하는 사람들을 모두 다 구원하려고 했다. 훌륭한 사람을 발견할 때마다, 특히 구원할 필요가 있어 보이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우리는 그 사람과 그의 조직 전체를 관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바치곤 했다. 그러나 그것은 별로 효과가 없다는 것이 르네와 내가 되풀이해서 터득한 바다.

여기에 역설이 있다. 별로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들이 대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다. 예를 들면, 텍사스 출신인 데니스Dennis와 데이비드 클립튼David Clifton 형제의 경우를 보자. 당시, 데니스는 텍사스 대학의 박사 과정에 있었고, 데이비드는 휴스턴 경찰서의 형사였다. 사업을 시작한 지 겨우 한 달쯤 되었을 때, 마크가 데니스를 가입시키고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모두 가르쳤다. 그 다음에는 데니스가 마크에게서 배운 것을 데이비드에게 가르쳤다.

마크는 매일같이 걸려 오던 건화가 끊겼을 때, 처음에는 자신이 그 두 사람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알고 보니 그들은 이제 처음과는 달리 마크를 필요하지 않게 된 것이었다. 사업의 신뢰성 확인을 위해 프로스펙트에게 전화를 걸게 하거나, 모집 과정을 마무리해야 하는 중요한 프로스펙트들이 생긴 경우를 빼놓고는, 그들은 이제 다른 사람을 모집하고 훈련하는 일이 단순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대로 실천하고 있었다. 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처음 몇 해 동안에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이 있다면, 우리를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대개 성공률이 가장 낮고, 스스로 발전해 가는 사람들은 가장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마크는 이렇게 회상한다.

"데니스 클립튼이 도움을 요청하지 않고 처음으로 한 달을 잘 보냈을 때, 자존심이 좀 상했다. 그러나 내가 필요한 존재가 되어야 한다는 망상에서 깨어났을 때, 클린턴의 그룹이 나를 앞지른 것을 발견하고 몹시 놀랐다. 우리 다운라인들이 우리보다 앞서 보상 플랜의 정상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보상을 해 주는 곳은 네트워크 마케팅밖에 없다.”

'메시아' 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들 가운데는 캐시 데니슨Kaathy Denison와 테리 힐Teny Hill도 있었다. 그들은 이전에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적도 없는데, 마크의 프폰트라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마크라는 구세주를 필요로 하지 않았다. 처음 1~2개월 동안 몇 차례 전화를 한 것과, 첫해에 프로스펙트에게 마무리하는 데 약간의 도움을 준 것을 빼놓고, 그들은 즉시 완전 자립을 이루게 되었다. 징징 울거나 한탄하거나 불평이 많은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몇 달 안 가서 모두 사업을 포기했다.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은 주로 자신의 힘으로 그렇게 된 것이다. 마크는 그들을 지원했고 리차드 칼이 가르쳐 준 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해 주었고, 그들은 계속해서 큰 일을 성공적으로 이룩해 냈다. 그들은 모두 승자다. 승자가 가장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은 관리인이나 구세주다.

이 점을 명심하라. 만약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이 훈련을 마친 뒤 매일 여러분에게 전화를 걸거나, 모든 일을 대신 해달라고 요청도 하지 않으면서 일을 잘해 나간다고 상처받지 말라. 오히려 기뻐하라! 이 사업에서는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서도, 모든 것을 업라인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가장 빨리 실패한다. 우리 산업을 전통적인 고용 기회보다 훨씬 훌륭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가 생산성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는 사실에 있다.

우리는 TWA)과 같은 전통 기업과 다르다. 이 책을 인쇄할 무렵, TWA사는 가장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에게 10년째 한 번도 임금을 올려 준 적이 없었다. 반면 최고 경영자는 매일 3천 달러씩을 계속 벌어들이고 있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경우 만약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가 상위의 어느 특정한 리더보다 더 많은 소득을 올리기 원한다면, 생산성을 더 높이기만 하면 된다. , 제품을 사용하고 함께 나눌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와 고객들을 더 찾아내면 된다. 이것이 우리가 우리 사업에 대해 가장 흡족해 하는 부분이다. 실제로 우리의 다운라인을 잃어버릴 수는 없지만 - 우리가 제품 주문을 중단하지 않는 한 - 다운라인의 리더들은 소득에서 우리를 앞지를 수 있다. 또한 우리가 긍정적 기사와 대중 매체 보도, 대학이나 클럽, 조직에 대한 강연, 그리고 이 저서와 같은 책을 통해 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헌신하기로 결정한 1992년 이후, 실제로 우리를 앞지른 리더들도 있다. 우리가 처음 몇 년처럼 프론트라인 회원 모집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지 않는 것은, 이미 얻은 자유를 다른 큰 뜻을 위해 사용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리는 규모가 큰 국제 조직들의 업라인 리더들인데, 이 조직들은 모두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우리가 자기네 도시를 방문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현재 20개국 정도를 집중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도쿄에서 달라스까지, 그리고 시드니에서 런던까지, 우리는 전 세계에 있는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함께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지금도 감독자의 자리에 안주하는 것을 의식적으로 피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각 리더의 도시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욕구를 분명히 느끼고 있다. 우리의 여행 일정 덕분에, 다운라인의 주요 리더들은 - 일부는 이 사업에 종사한 기간이 우리의 절반밖에 안 된다 훨씬 번창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계속 프론트라인을 모집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회원 모집은 수입을 늘어나게 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아직도 더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으면서도 그렇지 못하는 사람들이 꽤많다. 그들은 아직도 관리의 덫에 빠져 있거나 메시아 콤플렉스'에사로잡혀 있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해, 우리보다 훨씬 많은, 1000만 달러를 한 달에 벌어들이는사람들은 우리에게 정신이 나간 게 아니냐고 묻는 경우가 있다. 우리가전 세계적으로 프론트라인을 계속 모집을 해 억만장자가 되려고 하지않고,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전체 이미지를 높이기로 작정했기 때문이다. 거기에 대한 우리의 대답은 간단하다. 피터 허쉬Peter Hisch의 열정과 함께 하는 삶Living with Passion)을 읽어 보라는 것이다. 거기서 우리는 우리의 열정을 발견했다. 또한 네트워크 마케팅이야말로 제3세계의 긴급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완벽한 경제 제도라고 확신한다.

만약 우리가 말하는 긴급한 문제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한가지 사례만 들어보겠다. 2000년이면 전 세계적으로 4천만 명 가량이에이즈로 죽고, 500만 명의 고아가 발생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는데,그 가운데 90퍼센트가 아프리카와 다른 제3세계 국가들에서 살고 있다.이 책을 쓰고 있는 현재, 이 문제를 다룰 단 하나의 기관도 만들어진 적이 없다. 또한 저 밖에는 우리를 기다리는 엄청나게 많은 전 세계적 문제가 있다. 그래서 매년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이 우리와 함께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에 참여해 왔다. 정말 막대한 부를 쌓는 것보다 더 긴급한 일이 있으며, 네트워크 마케팅에 종사하는 우리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돈과 시간적 자유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