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이 겪는 메시아 콤플렉스

Tonita는 이상주의적인 네트워크 마케터로, 많은 사람들처럼 이러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

"나에게 가장 큰 어려움은, 사람들이 일단 관심을 나타내면 과연 누가 정말 사업을 구축해 낼지를 알아내는 일이었다. 성공을 하려면, 증거에 앞서 확신이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 어떤 일이 실제로 일어나기 전에 스스로 그 상황을 상상할 수 있고, 또 그것에 대해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나는 처음에 그 점을 이해하지 못한 탓에, 단순히 최종 결과를 상상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업무를 주고 관리하다가, 그들이 떠나면 몹시 좌절하곤 했다. 또 모든 사람이 성공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도와주려고 너무 많은 시간과 힘을 낭비하는 경향이 있었다. 결국 나는 모든 힘을 잃었고, 그들의 실패를 내 개인의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목표 설정을 시각화하는 것을 배움으로써 이 시련들을 극복했지만, 난 아직도 함께 일할 동료를 아주 신중하게 선택한다. 나의 성공은 무엇을 가장 많이 생각하는가, 그리고 어디에 에너지를 쏟는가와 직접 관련이 있다는 걸 깨달은 것이다. 리더로서 정말 해야 할 일이 새로운 동료들에게 복제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 그럼으로써 그들 자신의 성공을 창조해 내도록 하는 것이라면 관리 형태에 빠지는 건 불필요하다."

조와 릭 토니타Rick Tonita는 캐나다에 있는 그들의 회사에서 최고의 판매 리더들 가운데 속하는 네트워크 마케터들로, 지금까지 거의 20년동안 한 회사에만 근무해 왔다. 앞으로 20년 간 점점 더 많은 네트워크 마케터들이 그렇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우리의 희망이다.

동료가 성공하지 못한다고 좌절을 느낄 때, 그에게 최종 결과를 눈에 그리는 법을 가르치고,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그들에게 쏟아라.

소수만을 모집하고, 그 라인만 깊게 내려가라"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 가운데 하나는 사람들을관리이라는 함정에 빠뜨리는 것이다. 어떤 리더들은 우리 산업의 성공열쇠가, 4~5명의 훌륭한 사람을 찾아내서 그들이 부자가 될 때까지 지원하는 일에 집중하고, 또다시 5명을 찾아내서 같은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은 우리 직업에서 성공의 필수 요건과 정반대다. 우리 직업상의 주문을 세 마디로 하면, “넓게 빨리 전진하라! GO WIDE FAST" . 여러분이 적어도 한 달에 1만 달러의 소득을 지에 의속적으로 올릴 수 있을 때까지, 매달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프론트라인네트워크 마케터들을 모집하라. 그리고 재충전이 될 때까지 잠시 쉬어도 좋다. 그런 다음에는 프론트라인 모집 활동으로 즉시 돌아가라.

불행하게도, 일부 마음이 착한 저자들과 리더들은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에게 우리 산업에서 성공을 하는 데 실제보다 적은 노력이 필요한 것처럼 믿게 했다. 그럼으로써 그들은 우리 산업에 큰 해악을 끼쳐왔다. 이러한 철학을 가르치는 사람들의 의도는 순수하다. 그것은 그들이 책이나 테이프를 통해 배운 업라인 리더들에게 배웠기 때문이다.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친구나 가족들에게 집중하기 때문에 처음 90일동안의 우호자 시장의 회원 모집 과정은 훨씬 개인적이고 집중적으로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다음 장에서 다룰 예정이다. 그러나 일단냉담자 시장으로 들어가면, 이 산업을 숫자 게임으로 보지 않는 한, 우리 산업의 전설적 인물들처럼 막대한 소득을 올리기를 바랄 수 없다는것이 사실이다.

론 위긴스Ron Wiggins27세 때 11년 동안 근무하던 제화업계를 떠나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했는데, 첫해에 배운 가장 중요한 것 가운데 하나를 이렇게 설명했다.

성공에는 아무런 논리도 필요 없다. 성공을 이해하려 하지 말라. 그냥 숫자 게임만 하란 말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모집하려고 할 때, 당신이 아는 것을 모두 말하려 하지 말라. 그것은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문제가 아니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문제다.”

론은 계속해서 말했다.

"나는 수많은 잘못을 저지르고 나서야 마침내 숫자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내가 범한 모든 실수로부터, 난 머릿속에 있는 논리를 지워 버리고, 이 산업의 전문가들과 권위자들이 온갖 실수를 통해 이루어 낸 것을 그대로 하면 된다는 것을 경험으로 배웠다. 여러분은 이미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는 개인적인 모든 인식을 털어 버리고, 처음부터 아주 일관된 기초를 바탕으로 열심히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뒤, 론은 이전의 소득만큼 벌어들일 수 있었다. 그 뒤, 아내인 크리스Chris도 자신의 직장을 떠났고, 두 사람은 전업으로 함께 일하면서 달라스에서 최고의 네트워크 판매 팀의 일원이 되었다. 론과 크리스가 회사의 보상 플랜의 정상에 오르는 데는 4년 반이 걸렸다. 현재 그들은 매달 다섯 자리 숫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그들 부부는 자신들의 경험을 이용하여 훈련의 전문가가 되었으며, 그들의 시스템을 쉽게 복제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법도 터득했다.

 

'네트워크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운라인 돌보기  (0) 2022.03.20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의 숫자 게임  (0) 2022.03.19
메시아 콤플렉스  (0) 2022.03.19
비전에 의한 힘  (0) 2022.03.19
가족을 스폰서링하고 성장시키는 일  (0) 2022.03.1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