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트워크 마케팅

외국에서의 마케팅 경험

오늘_하루_ 2022. 3. 20. 03:59

외국에서의 마케팅 경험

확실한 소득이 있기 전에 프론트라인 구축을 중단하면, 이 사업에서 실패할 것이다. 2개월 반마다 겨우 1명의 새로운 네트워크 마케터를 모집하고서는 아무도 성공할 수가 없다.

 

'관리의 덫' 의 가장 생생한 사례 가운데 하나는, 우리가 외국 시장을 개척했을 때의 일이다. 우리는 어느 부부를 후원해서,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을 가르쳐 주고, 그들을 통해 새로운 나라에 제국을 건설했다. 우리는 우정을 발전시켰으며, 삶의 가치관이 비슷한 것을 비롯해 우리에게 공통점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공식적인 오픈에 앞서, 우리는 주 1회 전화를 통한 원격 회의를 열었는데, 그것은 회사의 개업을 앞두고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는 합법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방식이었다. 서로의 노력을 통해, 기쁘고 놀랍게도, 비공개 장소에서 개최한 개업 축하연에 1500명 이상의 유력한 프로스펙트들이 참석하게 되었다. 우리로서는, 이제

까지 참석한 외국 시장 개척의 축하연 가운데서 가장 성대한 잔치였다.그런데 16개월 뒤, 우리의 프론트라인 부부 리더의 소득이 그들의 이그제큐티브 때 받았던 소득보다 더 아래로 떨어졌다.

그렇게 대단한 출발을 한 이후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을까? 공식적인 출발에 앞서, 모든 것은 간단한 시스템으로 유지되었다.스폰서끼리 대화를 나누는 호텔 미팅도 없었고, 문서도 없었으며, 판매가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품도 없었다. 그러나 개업한 직후, 우리가후원한 부부는 프론트라인을 구축하는 것을 그만두고 그들의 그룹을 관리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그들은 판매 도구들을 만들고, 핀 승급을 위해매달 필요한 판매량을 맞추려고 자기들이 판매해야 하는 제품을 프론트라인에게 사라고 부추기면서 18개월을 보낸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번역했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문화에 다른 것이필요하다고 믿었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 것 대신 새로운 매뉴얼을 개발했다. 또한 호텔 미팅을 위해 슬라이드를 개발하기도 했는데, 자신들의동료들이 그런 설명회에 특별히 호의적이라고 확신했던 것이다. 그들은플립 차트, OHP를 이용하기도 했고, 다운라인 리더들이 만족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모든 자료를 계속해서 갱신하기도 했다. 그들은 다운라인이 개최한 호텔 미팅에서는 밝힐 수 없는 많은 돈을 소비하면서 전국을돌아다녔다.

관리자로서 그들의 조직에 봉사하는 동안, 그들은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 모집 같은 일상적 활동에 투자할 시간이 없었다. 이 부부는사업을 시작한 첫달에 31명을 후원했다. 그들은 그 뒤 4개월에 걸쳐 19명을 추가로 후원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전업으로 근무하면서 그 다음 15개월 동안 새로 후원한 네트워크 마케터는 겨우 6명이었다! 다시말해 처음 5개월 동안은 50명을 후원했는데, 그 뒤 조직을 관리하는 데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평균 2개월 반마다 1명 꼴로 가입을 시킨 것이다. 이 부부는 물질적이기 보다 성취 지향적이었으며, 돈을 버는 일보다. 기록을 세우고 인정을 받는 데 더 관심이 있었다. 그들의 목표는 자기들 나라에서 최초로 우리 회사의 최고 레벨에 도달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일시적으로 그 목표를 달성했지만, '관리의 덫' 에 걸려들어 우리 회사에서 가장 커다란 소득을 발생시키는 레그였을지도 모르는 조직을 파괴해 버렸다.

부부는 좌절감에 빠져 떠나 버렸다. 그들은 아직까지도 보상 플랜, 제품 가격 책정, 그 나라의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실패에 모든 원한을 돌리고 있다. 그들은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활동한 그 어떤 부부에 못지않게 열심히 일했지만, 그들의 실패를 초래한 것은 제품의 원가가 아니었으며, 회사의 보상 방법이나 그 나라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부적합성도 아니었다. 그들을 좌절하게 한 것은 조직을 관리한 것과 쓸데없이 첫 번째가 되려는 욕심이 결합된 결과였다. 그들의 몰락은 프론트라인에서 모집 활동을 중단한 사업 시작 5개월째부터 시작되었다.

다행인 것은, 여기서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다른 2명의 최고 리더들도 앞의 부부를 따라 파산했지만, 이 그룹의 일부 새로운 리더들의 요청으로, 우리는 계속 그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조직을 감독하려는 노력에서 어렵게 교훈을 배우고 기본으로 다시 돌아갔다. 소규모의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프로스펙트를 찾으며, 프론트라인을 넓히고,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이 그룹과 그 지도력을 신뢰하며, 이번에는 그들이 순조롭게 그들 나라에서 경제적 기록과 산업에서의 기록을 모두 세우리라고 확신한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통해 배우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따라서 이 이야기에 특히 주목하기 바란다. 확실한 소득이 있기 전에 프론트라인 구축을 중단하면, 이 사업에서 실패할 것이다. 2개월 반마다 겨우 1명의 새로운 네트워크 마케터를 모집하고서는 아무도 성공할 수가 없다. 더 나쁜 일은, 이러한 사례를 통해 여러분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에게 똑같이 행동하도록 가르치게 된다는 것이다. 전업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은 여유를 갖기 전에 최소한 2~3년 동안 모집 활동을 한다. 부업 네트워크 마케터의 경우는 기간이 더 길어진다. 목표에 초점을 두고, 사업 계획의 단계들을 달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서, 구실을 찾지 말라. 어떠한 대가를 치르든, 그냥 해보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