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그냥 믿고 계속 전진하라

오늘_하루_ 2022. 3. 21. 21:20

앞만 보고 달려라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하겠다. 즉 살아남는 비결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며, 의기소침을 피하는 방법은 믿음을 갖는 것이다! 물론, 2가지 모두 진실이다. 인생의 여러 가지 도전들은 우리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다. 도전이 없다면, 우리는 안일함에 빠져 우리의 창조성은 완전히 고갈되고 말 것이다. 루이지애나 주 베이톤 루지의 대럴 무어Danel Moore199412월에 바로 이러한 처지에 빠져 버렸다. 그 당시 무어와 그의 아내 메이블Mable은 그의 말대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서 가장 암담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8월 우리는 이그제큐티브에 지원할 계획임을 통고하는 동의서(L.O.I. Letter Of Intent)를 회사에 제출했다. 그리고 9월과 10월에는 자격 획득을 위한 목표를 달성했지만, 11월은 유예 기간으로 삼아야 했다. 이미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 하나가 9월에 이그제큐티브 자격을 획득했기 때문에, 우리는 12월을 이 사업에서 생사를 건 달로 보고 있었다. 우리가 성공하지 못하면, 처음부터 다시 출발해야 할 뿐 아니라, 우리를 추월하게 되는 이그제큐티브마저 잃어버릴 형편이었다. 따라서 우리 부부는 모두 뼈만 남을 정도로 수척해져 있었다. 들리는 소리라고는 12월은 1년 가운데 최악의 달이 될 거라는 말뿐이었다. 사람들은 다가오는 성탄절에 대한 계획 말고는 아무일도 하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이다."

"메이블은 내게 이제 한계에 이르렀다는 투로 말을 했다. 난 응급실의의사가 된 기분이었다. 즉 오랫동안 환자를 치료하다가 가족들에게 나타나 '저희들은 최선을 다했습니다' 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의사 말이다. 아내는 절망적인 눈으로 나를 바라보며 묻고 있었다. 그럼 우리가할 수 있는 일은 이제 뭐죠?' 내가 생각해 낼 수 있는 유일한 대답은 우리가 해 온 일을 계속 하자는 것과 포기하지 말자는 것뿐이었다. 난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이 위기의 순간을돌파해 낼 수 있다고 믿었다.”

"바로 다음 주인 1210일에, 브라이언트 밀러라는 새로운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가 가입하게 되는데, 그는 미시시피 주 잭슨에서 동전 던지기에 졌을 때 알게 된 사람이다. 우리는 준 라일June Lyle라는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 한 사람과 합동 광고를 내면서, 누가 첫 번째프로스펙트를 얻는가를 걸고 동전 던지기를 했다. 준이 내기에 이겨서이력서 길이가 1마일이나 되는 사업가의 스폰서가 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다음 프로스펙트인 브라이언트를 얻게 되었다. 비록 그가 메이블과나의 다운라인에 가입하기까지 1주일이나 더 걸리긴 했지만 말이다. 그는 연고자가 아주 많고, 대단히 적극적이어서, 1주일 뒤에는 자신의 동의서(L.O.I)까지 제출하게 되었다. 우리는 브라이언트 덕분에 12월분 이그제큐티브 자격 목표량을 달성하게 되었고, 사업도 살아남게 되었다.현재 브라이언트 밀러Bryant Miller는 우리와 함께 사업을 하고 있으며(준에게 가입한 그 사업가는 떠났다),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전진하고 있다. 시련의 끝이 보이지 않는 것처럼 생각될 때, 그 시련을 이겨내고 계속 전진하게 하는 것은 오로지 믿음밖에 없다. 우리는 회사를 믿고, 제품을 믿었으며, 우리 자신을 믿었다. 또 무엇보다, 우리가 우리의 역할을 다하고 진심으로 사업을 운영한다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길을 가르쳐 주리라는것을 믿었다.” 무어는 최선을 다했고, 의기소침에서 탈출하여 약속의땅' 으로 들어갔다.

버지니아 주 애넌데일 출신인 존 시니John Cini는 직장 생활을 23세에 그만두었는데, 그 기간은 상당히 짧았다.

"대학에서 2, 군대에서 2, 컴퓨터광으로 2년을 보낸 뒤, 난 남을위한 일을 하면서 큰 돈을 벌 가능성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았다. 결국무일푼 신세가 될 게 뻔했다. 난 자동차 네트워크 마케터를 위한 컴퓨터를 관리하면서, 1주일에 70~80시간을 일하며 월 2천 달러를 벌었다. 또한 내가 천재는 아니더라도, 1시간당 6달러 이상의 가치는 된다는 것을 금세 깨달았다.”

존은 자신의 프랜차이즈를 내려 했지만 자본이 없었다. 그는 여러 가지 신문에 난 광고마다 모두 전화를 걸었는데, 여러 개의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를 알아 본 뒤, 자신에게 꼭 맞는 회사를 발견했다. “가장 큰 매력은 이 사업에서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인 성공한 사람들 모두가 닮고싶은 스승들이라는 것이다. 또 그들은 기꺼이 자신들이 아는 것을 모두내게 가르쳐 주었다! 여기에는 서로 화합을 이룬 사람들이 뭉쳐 있었고,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제품을 갖춘 회사가 있었다.”

"그러나 문제는, 처음 1년 동안 난 겁이 나서 아무에게도 사업 이야기를 꺼내지 못했다는 것이다. 난 수줍음을 타고, 자신감도 부족했다. 또희망은 있었지만 이 사업이 잘되리라는 확신도 없었다. 뿐만 아니라 나이가 너무 어리고, 경험도 돈도 없는 자신이 부적격자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내 스폰서인 바바라 그로프펠드먼Baubara Groff.Feldman은 나에게 신뢰를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매일 아침마다 전화를 걸어 나를 격려해 주었다. 그 덕분에 난 내가 알고 있는 놀라운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기 시작했다. 결국 난 간신히 처음 몇 개월 동안 100명의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대부분 나를 비웃었다. 내가 실제로 가입시킨 사람은 한 사람뿐이었는데, 그 여자도 1주일 만에 그만두었다. 그리고 6개월이 지난 뒤, 내가 번 돈은 모두 1500달러였다."

그런데 아주 흥미 있는 일이 내 눈앞에서 일어났다. 바바라의 스폰서는 내가 처음 만났을 때 월수입이 4천 달러였는데, 나와 같은 6개월 동안에 2만 달러로 발전한 것이다. 그녀는 26세의 편모로, 이름은 리사 페어뱅크스Lisa Fairdanks 였다. 그리고 언론학 학위와 멋진 태도를 지니고 있었다. 또 그녀는 22개월 만에 월수입 6만 달러를 올려 우리 회사의 전설적 인물이 되었다. 난 운 좋게도 그녀가 돈을 벌어들이는 과정을 모두 목격할 수 있었다. 내가 그녀에게 무엇을 배웠는지 아는가? 내가 할 수 없는 일은 그녀도 절대 하지 않은 것이었다. 그녀는 단지 열심히 일을 했고, 회사나 제품, 그리고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 완전한 신뢰가 있었을 뿐이다. 나는 유능하지 못하고 수입도 거의 바닥이었지만, 그녀를 통해서 나의 신뢰 수준은 폭발적으로 높아지기 시작했다. 나의 사업이 영원히 변해버린 때가 바로 그 때였다. 나도 내 스승들의 성공을 복제할 수 있다고 믿었을 때였다."

"다음 해에, 내 수입은 월 1100달러에서 거의 1만 달러로 올라갔다. 그리고 지금은 수줍어하고 빈털터리에다 사업을 때려치우려 했다는 이야기를 해도 아무도 믿지 않는다. 물론 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 이 세 마디, 성공자들을 계속 주목하라!'는 말만 명심하세요. 현재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직업을 버리고, 우리와 같이 놀라운 개인적 성장을 경험하도록 지원해 왔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포기하고 떠나면서, 이 사업은 잘 안 돼' 라고 말하기는 아주 쉽다. 그러나 내 머릿속에는 내가 좋아하는 태도가 1가지 있었다. 그것은 모두가 포기할 때야말로 일을 시작할 때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리고 내게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 훌륭한 본보기가 있었다."

"돌이켜 보면, 출발 때 치른 희생은 투자에 대한 보상에 비해 아주 적었다. 누가 1, 2년 만에 이윤을 낼 수 있는 사업을 빚도 지지 않고 시작해서, 꾸준히 여섯 자리 숫자의 수입을 올릴 수 있겠는가! 그것도 집에서 말이다. 스무 살 때, 난 필요도 없는 부동산 중개 면허를 따느라고 약1천 달러를 써 버렸다. 그에 비하면 우리 회사에 위험을 무릅쓰고 1천달러를 투자하는 것은 도박도 아니다. 내가 7년 전에 피자 프랜차이즈를 시작할 자본을 구할 수 있었다면,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 하고 생각해 본다. 아마 이제야 겨우 빚을 다 갚고, 하루 24시간씩 일하면서 가게나 보고 있을 것이다. 또 운동할 시간도 없고, 하루 종일 페페로니 피자만 먹어대, 체중이 160Kg로 불어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세계 일주도 하고, 마음이 편안해서 두통도 없다. 난 평생 직업적으로 아빠' 노릇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젊은 나이지만, 존은 회사의 정상에 오를 정도로 성공했다. 모두가 그자신이 인생의 성공을 이루는 데 풍부한 투자 자금 대신 풍부한 믿음이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한 덕분이다. 우리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믿음은성공의 유일한 장애물이다. 여기서 우리가 존에게 배울 수 있는 중요한교훈이 있다. 즉 좌절에 굴하지 말고, 성공한 사람들을 관찰하여, 그들이할 수 있다면 여러분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라! 성공한 사람들을계속 주목하고, 자신을 믿어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