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결과에 전념하라

오늘_하루_ 2022. 3. 21. 17:09

과정에 대한 집착 대신 결과에 집중하기

성공하는 사람들은 항상 최종 결과에 전념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어떻게 라는 과정에 집착한다.

내면에서 시작되는 목표 설정은 새로운 현실에 적응하는 과정일 뿐이다. 그 꿈을 점차 현실로 만들려면, 현실로 일어나기 훨씬 전에 그것을 눈으로 그려 보라. 비록 지금은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그 일은 가능하다.”고 자신에게 말하기 시작하라. 미래 시제로 생각하고, 목표가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라. 그리고 꿈이 지금 현실화되고 있는 것처럼 느껴 보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항상 최종 결과에 전념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어떻게' 라는 과정에 집착한다. 사고가 제한된 사람들은 왜 그럴까?'라고 질문하는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왜 안 돼?' 라고 질문한다.

회의론자들은 비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일이나 그 목표를 현실화할 수 없음을 우려할는지도 모른다. 당신의 목표가 가치 있다고 믿는다.면 우리를 믿어라. 당신은 목표를 현실화할 수 있는 도구들을 찾아낼 수 있다. 높은 목표를 세워서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라. 무슨 일을 하든지 당신의 목표를 포기하지 말고, 단지 당신의 태도를 바꿔라. 우리를 현실에 가두는 고정관념이 우리가 원하는 것에 대한 비전보다 강할 때, 우리의 성장은 멈추어 버린다. 변화하려면 미래를 생각하라. 선포는 방아쇠다. 즉 목표가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기록되거나 반복된 신념을 말한다. 선포는 그러한 결과를 가져오는 힘이 있다. 많은 뛰어난 행동 과학자들은 여러 가지 획기적인 연구를 통해 자율 훈련의 효과를 입증해 왔다. 우리는 이제 가장 냉소적이고 보수적인 실용주의자들에게 자기 암시, 선포, 시각화, 자율 훈련 프로그램 등이 효과가 있다.고 선언할 수 있다! 하지만 태평양연구소 루 타이스 Lou Tice의 선구적인인간 잠재력 연구뿐 아니라, 스탠포드 대학 밴두라Bandluri 박사의 연구와 버클리 대학 행동 과학 연구소의 찰스 가필드Charles Garfield 박사의연구가 발표되기 전이었다면, 선포와 자율 훈련을 요구했을 때 우리는청중의 일부를 잃어버렸을 것이다. 이제 골방에 틀어박혀 살아 온 사람들만이 시각화와 매일매일의 선포의 효과를 의심할 것이다. 오늘날 의기소침이나 모든 형태의 정신적 고민에 대한 최고의 방어 수단 가운데하나는 자신에 관한 긍정적인 선언서를 매일 작성하여 계속해서 낭독하는 것이다. 작은 쪽지에 몇 가지를 적어서 지갑이나 업무 수첩에 간직해두거나, 목욕실 거울에 붙여 두고 매일 낭독해 보라.

여기에 모든 사람에게 유용한 몇 가지 선언서를 소개한다. 하지만 여러분 자신의 것, 특히 자신의 소망과 욕구에 관련된 것을 작성해 볼 것을 권한다. 아침마다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그리고 매일 밤 불을 끄기전에 조용히 선언서를 읽어 보라. 1가지 선포를 읽을 때마다, 선언서의 내용을 바로 지금 이루어진 것처럼 눈으로 그려 보라. 그러한 상상과함께 감정을 느껴 보라. 선언서가 점차 자신의 생활 속으로 동화되어 갈수록, 창조력, 긍정적인 결정, 그리고 목표 설정이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러워질 것이다.

나의 결정과 행동을 책임지는 것은 오직 나 자신뿐임을 알기에, 나는 강하다.

나는 인생의 모든 측면을 즐긴다. 나는 흥미와 기쁨, 그리고 모험을열정적으로 창조해 내기 때문이다.

나는 나와 가치관이 같은 긍정적인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 일할 때 든든하다.

.사람들이 내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내가 무엇인가 가치 있는 말을 하기 때문이다.

나는 사람들이 내 말에 용기를 얻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 사업의 비전을 명확하게 전달한다.

나는 자부심이 강하기에, 내 목적을 이루는 데 큰 만족을 느낀다.

나는 나 자신의 인격을 높이 평가하는 데, 한 달에 적어도 5만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빠르게 나의 성공을 복제하는 수십 명의 열정적인 사람들을 모집하면서 네트워크 마케팅 왕국을 건설하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

이러한 연습을 하면서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즉새로운 것을 시각화함에 따라, 점차 옛것을 떨쳐 버리고, 눈으로 그리는것이 그 순간 현실화되고 있음을 작은 세포 하나까지 모두 믿게 될 것이다.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은 바로 그때다. 변화는 두 걸음 전진하다가, 한 걸음 후퇴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일이 잘 진행될 때는, 자신에게 그건 나답다.”고 말하라. 반면 실수를 할 때는, “그건 나답지 않아. 다음 번엔 더 잘할 거야.” 하고 말하라. 우리는 이러한선포를 되풀이해 왔으며,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어 왔다. 그 선포를정기적으로 되풀이한 사람들은 극적인 효과를 보았다.

밥 샤프Bob Scharp는 미시간 주 빅 래피즈 출신의 치과의사로, 1989년에 몹시 어려운 지경에 빠져 있었다.

"아내와 이혼을 했고, 근무하던 회사까지 파산했다. 또 새로 개업한 치과 병원의 동업자가 요절하고, 병원을 건축하려던 계획도 무산되었다. 거기다 아내가 6개월 동안 암과 싸우며 남긴 100만 달러의 빚이 있었다. 그뿐이 아니었다. 19961월에는, 국세청에서 체납 세금 9만 달러를 완납하지 않으면 재산을 압류하겠다고 위협을 했다. 국세청에서 실제로 내 보험금을 압류하는 순간, 상황은 내게 매우 암담해 보였다.”

"난 최근에 내가 근무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의 사장과 비전 워크샵' 에 참석했었는데, 집에 돌아와 다음과 같은 선언서를 읽고 매일같이 아침과 밤에 반복해서 낭독했다. 난 농어와 강꼬치고기, 블루길이노니는 연못이 건너다보이는 지붕에 앉아 있다. 아내 수잔과 나는 원하면 언제든지 아무 곳이나 마음대로 여행을 다닌다. 내 능력과 종교적 확곳내 과 확신 때문에 사람들은 내 조언을 구한다. 나는 아이들이 직업을 갖기 시작할 때, 그들을 도와줄 수 있는 시간과 돈이 있다.”

상황은 즉시 변하기 시작했다. 건축업자가 20만 달러를 빌려준 덕분에, 국세청 세금을 비롯해 만기일이 지난 빚을 모두 갚을 수 있게 되었다. 치과 병원도 번창하기 시작했고, 침체했던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도 성장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난 자신감과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었다. 5개월만 있으면, 단기 채무는 유통시키고, 장기 채무는 모두 청산할 예정이다. 가장 흥분되는 일은, 10월에 수잔과 내가 꿈에 그리던 집을 사서 이사한 일이다. 우리가 임대한 것은, 낚시터와 수영장이 딸린 51에이커

의 농장, 조명 시설이 있는 테니스장, 10에이커의 건초밭 겸 골프 연습장, 그리고 귀빈용 숙소다. 거기다가 사슴, 거위, 오리, 칠면조 등 수천 마리의 새가 우리를 찾아오는 손님들이다. 우리 회사와 산업과의 관계는단순한 가윗돈을 버는 부업 이상이다. 즉 우리는 자기 개발과 선택의 삶을 살 수 있는 자유를 누리게 된 것이다. 또한 날마다 하는 일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들이 꿈꾸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었다."

우리는 유명한 양자 물리학자들을 비롯해, 많은 과학자들이 물리학의법칙을 망각하면 마술적인 결과를 창조해 낼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일상적인 생산성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우리의 잠재의식에 극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아마 여러분은 1969,소비자들이 잠재력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에 의해 무의식적으로 조작될수 있다는 사실에 연방 통신 위원회가 깊은 관심을 가졌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이다. 그런 광고의 효과는 매우 강력해서, 결국은 불법화되었다.한편 그와 똑같은 조작 기술을 긍정적인 생산을 위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여러분이 한 달 동안 선언서를 이용해 보면, 평생 그것을 이용하게될 것이다. 또한 선언서를 이용하면 의기소침 어뢰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으며, 어떠한 나쁜 소식이나 실망감도 자신의 방패를 뚫지 못할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