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긍정적인 환경의 바탕

우리의 뇌 속에 긍정적인 정보를 집어넣는 일은 성공에 필수적이다.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정신을 고양시키는 책이나 기사를 보고, 용기를 북돋는 테이프를 들으며, 우리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인대화를 나눈다.

동기를 부여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게 하는 책을 읽어라. 정신을 고양시키는 자료들은 들불처럼 번져 가야 한다. 여기서 그러한 자료를 2가지만 추천하겠다. 먼저 미국 청년 재단' 의 전화번호(314-7228626)를 기록해 두기 바란다. 재단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읽지는 않지만,가장 중요한 책 두 권을 판매하는데, 우리는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에게 그 책을 반드시 읽을 것을 권하고 있다. 두 책은 모두 미조리 주 세인트 루이스에 있는 랠스톤 퓨리나 회사의 창립자이며 전 최고경영자인,고인이 된 윌리엄 댄포스Williann H. Danforth가 저술했다. 댄포스는 가난뱅이에서 부자가 된 부유한 대기업가로, 남녀노소의 인성 개발에 깊은관심을 가진 사람이었다. 오늘날에는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본 사람이 별로 없지만, 댄포스는 인간의 잠재력의 수호자로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담은 책들을 저술했다. , 연령, 피부색, , 경험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장 유명한 기업가 수준의 성공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댄포스는 모든 청년들에게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 가 될 것을 요구한다. 그의 저서 가운데 실천Action 이나 나는 당신에게 도전한다! Dare You 를 읽은 사람은 결코 좌절하지 않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여러분은 그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필요도 없다. 아무 데나 펼쳐서 읽어도 상관없다. 그 책은 이제 막 성인이 되려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새로 기업가가 되려는 성인에게도 아주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윌리엄스A. L. Williams의 이야기는 꿈을 가진 한 가난한 고등학교 코치에 관한 것이다. 그의 꿈은, 보통 사람들이 높은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무한한 기회를 창조해 내는 것이었다. 그는 전직 교사들과 코치들로 이루어진 네트워크 마케팅 생명 보험 회사를 설립했는데, 그 회사는 대단한 성공을 거두어서, 7년 만에 뉴욕 생명, 메트로폴리탄, 프루덴셜을 합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생명 보험 판매고를 올렸다. 그런데 설립된 지 1세기가 넘는 회사들을 어떻게 앞설 수 있었을까? 그 이유는 간단하다. 그는 사람들의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던 것이다. 우리는 그의 저서 사람들에게 용기 불어넣기Pushing Up People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All You Cain Do>을 읽어 보라고 권한다. 두 저서가 다 훌륭하지만, 큰 대의명분을 갖는 일과 십자군이 되는 것을 다룬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에서 그와 관련된 장을 특별히 주목해서 보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실패할 거라며 좌절에 빠져있던 가운데, 윌리엄스의 말은 우리에게 감동을 주었고, 의기소침을 말끔히 씻어 주었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용기를 주거나 동기를 부여하는 오디오테이프는 수백 가지나 된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예를 들면, 운전을 하는 동안, 집에서 일을 할 때 그런 테이프를 카세트 플레이어에 꼽고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메시지를 흡수하라. 이 테이프들은 여러분의 잠재력을 실현시키고,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기 때문에, 최고의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하루에 5~6만 가지의 생각들이 우리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가는데,그 가운데 95퍼센트가 과거에 관한 것이다. 즉 과거가 우리를 붙잡는 경우가 많다는 말이다. 돌이킬 수 없는 과거의 부정적인 사건들에 집착하는 것은 우리의 가능성을 제한할 뿐이다. 컨츄리송을 거꾸로 틀면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아는가? 자신의 개가 되돌아오고, 우연히 만났던 사람이 되돌아오거나 애인이 되돌아온다. 그러다가 여러분은 출발한 곳으로되돌아가게 된다. 미래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첫째, 과거에 있었던 긍정적인 경험들을 회상하거나, 둘째, 미래에 열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보내야 한다.

기분이 가라앉을 때는, 행복했던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옛날 음악을틀어 보라. 그러면 반드시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또 완벽했던 과거의상황들을 생각해 보라. 그런 생각만으로도 즐거워질 것이다. 그리고 그런 기분을 현실에서 느껴 보라. 예를 들어 남편이 집안에 들어서면서 아내를 바라볼 때, 지금 판에 박힌 생활을 함께 하는 사람이 아니라 사랑을 고백하던 시절의 소녀로 바라본다면, 그의 행동은 달라질 것이다. 이렇듯 아내를 향한 사랑스러운 행동은 흔히 그 아내로부터 똑같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게 마련이다. 이 사례는 현실에 대한 감정을 변화시키기위해 사용하는 1가지 방법에 지나지 않는다. 물론 의기소침 어뢰가 저멀리서 갑자기 나타날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당황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100퍼센트 통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 개발에 관한 노력을 할 경우, 미래를 생각하는 일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는 것이 효과적이다. 우리는 천성적으로 과거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것은 많은 노력과 결단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변화와성장을 향한 첫 단계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자신의 모습을 그리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미래 속에 있는 우리 자신의 모습을 그릴 수없다면, 우리는 결코 그 미래에 도달할 수 없다. 사람들은 자신이 현재 의 진실이라고 알고 있는 것에 근거를 두고 자신의 목표를 제한하는 경우가 너무도 많다. 그러나 그러한 한계를 깨뜨리면, 불가능해 보이던 것도 가능해진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