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리의 태도를 통제하기

오늘_하루_ 2022. 3. 21. 15:02

통제의 중요성

우리의 태도는, 전적으로 우리의 것이면서 자신과 뗄 수 없는 몇 가지 소유 가운데 하나다. 집과 자동차는 왔다가 가지만, 우리의 가치와 태도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다. 우리가 외적인 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은 우리 자신의 태도를 지속적으로 통제할 때뿐이다. 따라서 참된 변화는 먼저 우리 내면으로부터 오며, 우리의 행동은 자연히 뒤따른다.

이러한 깨달음이 없는 사람들은 네트워크 마케팅 첫해에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친척이나 친한 친구가 사업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개인적으로 거절당한 기분이 든다. 또 여러 시간을 들여 훈련시킨 사람이 이유 없이 사업을 포기하려고 할 때 개인적인 모욕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이런 일들은 십중팔구 일어나게 마련이지만,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는가는 여러분에게 달렸다.

의기소침해 있을 때 해야 할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아무도 없으며, 특히 성공이 능력보다 태도에 좌우되는 사업에서는 더욱 그렇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단지 태도 때문에 실패한다. 또한 앞서 지적했듯이, 열정과 기쁨을 보여 주지 못하면 직업을 바꾸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일은 불가능하다. 사람들에게 우리가 만족하지 못한 것으로 비춰지면, 다른 사람들은 우리 사업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열정은 전염된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라.

우리는 사람들을 리쿠르팅할 때, 우리 사업에 참여하도록 설득하는주요 수단으로서 흥분과 감격을 마음대로 표현한다. 또한 우리의 프로스펙트들은, 반면에 그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삶이 지루하고 판에 박힌 듯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가 얼마나 흥분해 있는지도 말할 수있다. 우리는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다가 어느 지점에 이르면 확신에 차서 이렇게 말한다. "우리 사업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그건 사업을 잘못했기 때문이다!” 자 이제는 실제적인 조언을 할 차례다.

이제 더 이상 뉴스는 그만!

문명의 오랜 역사에서 전례가 없을 정도로, 우리는 우리의 태도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수많은 수단을 갖게 되었다. 처음에 컴퓨터를 대상으로 했던 옛 격언은 사람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확신한다. 즉 쓰레기가 들어가면 쓰레기가 나온다'는 격언이 바로 그것이다.우리는 신학적 배경 때문에, 광범위한 상담에 치중해 왔다. 따라서 의기소침은 사람들이 자신의 머릿속에 뿌린 결과라는 것을 자주 발견하곤했다. 언젠가 결혼 상담을 하러 온 한 남자는 어떻게 그의 관계에서 열정을 상실했는지 이유를 설명했다. 그 당시 그의 삶은 점점 더 침울해지고 있었다. 마크의 회상처럼, 그런 경우가 흔히 그렇듯이, 이 사람의 일상 생활을 간단히 살펴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필립은 유명 기술 회사에 근무하는 컴퓨터 분석가이며 - 이제 40세가 되었다 - 그의 하루는 평범하기 짝이 없었다. 난 아침에 일어나면 아침 식탁에 앉아 신문을 봅니다. 난 카풀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친구2명을 차에 태우거나, 그들이 나를 태우고 45분 걸려서 출근하죠"

"나는 날카로운 질문을 그에게 던졌다. 차에 타면, 무슨 대화를 합니까?'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 아시다시피, 그저 평범하고 사소한 이야기죠남자가 대답했다.하지만 대화를 나누는 건 몇 분밖에 안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라디오를 듣거든요. 뉴스 전문 방송에서 10분마다 교통 관련 보도를 하기 때문에, 도로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죠. 가령 앞에 심각한 교통 문제가 있다고 하면, 우리는 그 길을 피해 갈 수 있거든요. 그 밖에도 출근시간 동안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은 서류를 검토하기도 합니다.”

예상했던 그대로였다. 필립은 틀에 박힌 하루를 계속해서 자세히 설명해 나갔다. 그와 그의 동료들은 근무 시간에도 라디오를 들을 수 있었다. 그 덕분에 단조로움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 필립의설명이었다. 퇴근해서 집으로 돌아오면, 그는 우선 포도주 한 잔을 홀짝이면서 신문을 읽는다. 그리고 나서 두 아이와 아내와 함께 저녁을 먹으면서 온 가족이 하루 일과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저녁을 다 먹고 나서는 집으로 가져온 사무를 처리하는 데 2시간 정도를 보낸 뒤, 시간이 되면 아내와 함께 침대에 웅크리고 앉아 법과 질서' 라는 오락 프로그램을 보고, 10시 뉴스를 시청한다. 그는 다시 자신의 생활이 행복하기는하지만 특별한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

"45분 동안 묵묵히 이야기를 들은 끝에, 나는 필립에게 6개월 동안 신문이나 범죄에 관한 TV 프로를 보지 말라고 했다. 또 라디오 뉴스까지듣지 말라고 했다. 뉴스가 없는 6개월이라! 상투적인 결혼 생활 상담을2차례 더 가진 뒤, 필립과 낸시는 다시 찾아오지 않았다. 우리는 2년 뒤 어느 미팅에서 그들과 우연히 마주쳤는데, 두 사람 모두 환한 얼굴이었다. 그들의 결혼 생활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며, 필립은 내게 거듭 감사를 표했다. 그는 무엇이 변했는지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무엇인가가 그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고 말했다. 그는 자리를 떠나며 덧붙였다. 유에스에이 투데이LSA Today 주말 특집판을 빼놓고, 전 이제 더 이상 신문을 뒤적거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뭐 크게 도움이 된 건 아니지만요."

필립의 생각은 틀렸다. 결혼 생활 전체가 방향 전환을 이룬 직접적인원인을 거슬러 올라가면 아마 그 쓸모없는 뉴스 방송 시청을 때려치운데 있을 것이다. 여러분이 의기소침으로 괴로워한다면, 다음 문장을 세번 읽어 보라. “뉴스는 이제 그만!” 지구 어딘가에 화성인이 도착한다., 여러분은 15분도 안 되어 누군가로부터 그 소식을 듣게 될 것이다.또 황태자비가 죽는다면, 카리브 해의 어딘가에서 배를 타고 있어도, 곧그 소식을 들을 것이다. 바로 우리가 그랬다.

현대 생활의 불필요한 것들 가운데, 뉴스만큼 의기소침과 비참한 기분을 만들어 내는 것은 없다. 우리는 매일처럼 라디오, TV, 컴퓨터, 신문의 공세를 받으며 산다. 그러한 공세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싶다면, 뉴스 매체의 철학을 생각해 보라. 그것들은 돈을 벌기 위한사업이며, 이윤을 얻으려면 흥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또 뉴스 산업에서 자주 인용되는, 좋은 뉴스는 뉴스가 아니다.' 라는 철학을생각해 보라. 뉴스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미국의 대중이 유별난 것을 탐한다는 것을 안다. 대중은 15만 달러를 자선 사업에 기부한 사람보다 살인자에게 더욱 흥미를 갖는다. 예를 들어 도날드 트럼프가 말라 메이플즈와 이혼하자, 대중 신문들은 그 이야기를 시시콜콜 파헤친다. 그러나 지난해에, 트럼프가 뉴욕의 노숙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200만 달러를 기부했을 때, 우리는 그의 사정을 잘 아는 친구가 전해 주지 않았

다면 알지 못했으리라. 우리는 훌륭한 이야기가 실리는 뉴요커New Yorker)라는 신문을 구독하는데 트럼프의 기부 이야기는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대중들은 '좋은 뉴스' 에는 관심도 없고, 사지도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그것이 우리와 무슨 상관인가? 상관이 많다! 새로운 프론트라인 네트워크 마케터를 가입시키면, 우리는 일 대 일 훈련을 하기 전에 특별한 숙제를 하나 내주고, 그들이 숙제를 다하면 훈련을 시킨다. 다음 장에서 깊이 다룰 예정이지만, 간단히 소개하면 그 숙제는 다음과 같다.

1 목표를 정하라. 최종 결과를 눈으로 그려 보고 실현된 결과 속에서 자신의 모습은 어떤지 상상해 보고 그 목표를 글로 써 보라.

2 2천 명의 우호자 시장 기회를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들 의 명단을 작성한 다음,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 25명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3 우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다음, 그 제품들을 좋아할 만한 고객 10명을 찾아내라.

4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기 위해, 6개월 동안은 어떤 뉴스든지 듣지도 보지도 말라. 단 문학 75퍼센트, 시사뉴스' 25퍼센트로 구성된 잡지는 제외한다.

처음 3가지는 강요하기가 쉽지만, 마지막 것은 그렇지 않다. 그러나 네트워크 마케터의 태도를 통해 여러분은 많은 것을 알게 된다. 그 네트워크 마케터가 활기차고 생기에 넘친다면, 아마 현재 뉴스를 보고 있지 않을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