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낙관주의의 사례

오늘_하루_ 2022. 3. 21. 12:58

낙관주의의 논리

일부 전문직 종사자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뒤 느끼는 잠재되어 있는 당혹감과 동료들의 부정적인 반응은, 쉽게 인정하지 않지만 그들이 의기소침해지는 2가지 원인이 된다. 우리는 전직 의사나 변호사, 회계사, 그리고 다른 전문직 종사자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이전하는 동안 거의 모두 다 겪게 되는 내면적 갈등에 대비하도록 해야 한다. 이전 생활에서 아무리 수입이 적거나 과로하면서도, 그들은 직함과 사무실을 가진 유능한 인물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현재 그들은 초라한 네트워크 마케터로서 사다리의 맨 첫 단계에서 출발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도전에 맞서야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그런 전문직 종사자들은 새로운 사업을 잘 진행시키기 위해 자신의 정체성을 희생해야 한다는 고민에 빠지기 쉽다.

전문직 종사자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사업의 구축을 위해 자신의 명성과 신용을 기꺼이 활용해야 한다. 이것은 배우자의 사업이라거나, 사소한 부업일 뿐이라며 핑계를 내세우면, 그들은 우호자 시장에 대한 언약을 교묘히 부정함으로써 스스로 실패를 자초하게 된다. 이러한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전과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과당 경쟁과 스트레스로 인한 관상 동맥 경화를 피하도록 도움을 주게 되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진지한 네트워크 마케터들의 의무다. 낙관적인 전망이 없으면, 사람들은 이 사업에서 실패할 것이다.

마크가 목사 시절에 접한 가장 훌륭한 책 가운데 하나는 제임스 딜레트 프리먼James billet Freeman낙관주의의 사례A Case for Optimism였다. 프리먼 씨는 미조리 주 리즈 서미트 출신의 시인이자 목사이며 학자 A로서, '침묵의 일치' 라는 기도 사역에 젊은 시절의 대부분을 바쳤다. 전세계적인 일치 운동의 하나로서, '침묵의 일치'는 전화나 우편을 통해 매일 수천 개의 기도 요청을 받으며, 기도 요청한 사람들을 위해 하루 24시간 침묵의 기도를 한다. 종종 비관적인 인류의 낙관적인 면을 책으로 쓰기 위해 기도와 명상에 헌신하는 사람보다 더 훌륭한 사람이 어디있을까? 아무 장이나 읽어라. 그러면 여러분 자신과 인생과 세상에 관해 좀더 낙관적으로 느끼리라.

우리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자유 기업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낙관주의의 사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또한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된 몇 가지 이유를 함께 나누고자 하며, 이 부분에 표시를 해 둘 것을 권한다. 특히 낙관주의의 이유 가운데 자신에게 적합한 것이 있을 경우, 거기에 밑줄을 쳐라. 그리고 용기를 북돋아야 할 때, 밑줄 친 부분을 읽어 보라.

다음은 낙관주의의 사례를 설명한 것이다.

첫째, 우리는 문자 그대로 경기 하락의 위험이 없는 기업적인 재택 사업을 가지고 있다. 알다시피, 대부분의 사업은 간판을 걸기도 전에 상당한 자본을 필요로 한다. 그런데 네트워크 마케팅은 그렇지 않다! 무엇보다도 누구든지 몇 가지 제품과 판매 보조 도구만 있으면 우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그것조차도 선택 사항이라는 사실이 대단히 기쁘다. 따라서 재택 사업과 프랜차이즈Fianchise 사업들의 경쟁 속에서, 우리에게 대적할 만한 상대가 없다!

둘째, 수입에는 문자 그대로 한계가 없다. 변호사는 기껏해야 몇 시간에 대한 수수료가 하루 수입의 전부이고, 의사는 몇 차례의 수술이 전부이다. 또 전통 사업에 종사하는 유능한 사람들 가운데는 10년 동안 한차례도 승진을 하지 못한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우리 사업은, 원하기만 하면 가족들을 위해 매일같이 수입의 증가를 이룰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와 똑같은 일을 할 사람들을 무제한으로 모집해서, 그들의 노력으로 보상을 받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느 누구도 대변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에게 이 점 한 가지는 말할 수 있다. 즉 우리는 한 달에 100만 달러를 벌수 있다는 사실을 매우 좋아한다. 여러분이 적응하기만 하면, 여러분의 손자들은 미래에 '전통 있는 부자' 로 대접받으리라는 비전을 가질 때 비로소 인생에는 무언가 매력적인 것이 생겨난다.

셋째, 무엇보다 가장 유쾌한 일은, 부와 성공에 비례해서 시간의 자유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인생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일을 함께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 기쁜 일은 없다. 그러나 전통 산업이나 소규모 사업, 세일즈나 회사 관리의 경우, 모든 사람들은 일요일 오후를 가족과 보내기 위해 상투적이고 지루한 일을 하면서 1주일에 80시간씩 씨름을 한다. 자유로운 시간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따라서 그것을 획득한 우리들은 남들에게 이 소중한 것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에 걸쳐 가족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산업에 관해 낙관적일 수밖에 없다.

넷째,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스트레스를 전혀 받을 필요가 없다. 1980년대 말의 조지아 트렌드Georgia Tiends 잡지의 커버스토리에는 미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하는 것은 스트레스성 관상 동맥 경화이라고 적혀 있다. 그 기사가 암시하듯, 그것은 더 이상 위험으로 그치지 않는다. 1980년 이후 여성의 관상 동맥 경화로 인한 사망률이 100퍼센트 증가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재미가 없으면 당장 그만두면 된다. 우리 사업이 대대적으로 네트워크 마케터를 모집해야 하고, 수많은 거절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큰 성공을 거두었다. 따라서 우리처럼 처음 몇 년 동안 대가를 치르고 나면, 여러분의 인생에서 스트레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다섯째, 4년 플랜' 이다. 전통 사업에서 사람들의 최대 희망은 40년 플랜이었다. 이렇게 말하면 여러분은 40년 플랜이 무엇이냐고 물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25세가 되면, 자신의 직업을 생각하게 되는데, 낚시 안내인에서 외과 의사까지 매우 다양할 것이다. 그러나 40년 뒤에는, 일반적으로 100명 가운데서 5명은 여전히 일하고, 36명은 사망한다. 54명은 무일푼이며(또는 직장에 다닐 때보다 수입이 훨씬 줄었으며), 4명은 형편이 괜찮고, 1명은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따라서 40년 플랜이란, 40년 동안 우리들 대부분이 마치 우리 안에 갇힌 병든 사자처럼, 집에서 직장으로 끊임없이 왔다갔다했는데도, 결국에는 100명 가운데 겨우 1명만이 그 대가를 받았다는 뜻이다. 이와 극명하게 대조되는 것이 4년 플랜이다. 한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 4년 동안 부지런히 일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통에 바탕을 둔 소득을 올리게 되면, 평생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된다. 여러분이 흥분할수록, 상속자도 흥분할 것이다. 누구든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모두 유산으로 물려줄 수 있다. 만약 40년 플랜을 4년 플랜과 바꾸는 일이 가슴을 뛰게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치매 검사를 받아야 할지도 모른다.

인생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최고의 보상은 남에게 인정받는 것이다. 아기는 인정받기 위해 울고, 어른은 인정받기 위해 죽는다." 라는 말이 있다. 우리는 이 격언이 옳다고 믿는다. 또 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리더로서 받았던 인정만큼 인정받을 수 있는 사업은 없다. 우리 두 사람이 많은 청중 앞에서 주저앉아 울었던 것은, 두 번이나 우리 다운라인들로부터 공로패를 증정 받았을 때뿐이었다. 네트워크 판매에서 정당하게 성공을 거둔 사람이라면 모두 그런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진심으로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인생에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준 것을 감사할 때만큼 우리에게 기쁨을 주는 일은 없다.

마지막으로, 이 사업에서는 누구나 삶에 활력을 주는 문화적 체험과 여행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열심히 일하고, 성공한 다음 좌석 벨트를 매고 세계를 돌아볼 준비를 하라. 그리고 새로운 모험을 즐기면서 국제적인 우정을 깊게 하라. 인간은 지루하고 판에 박힌 일을 싫어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우리들은 여행을 하고, 새로운 문화를 배우며, 유명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다른 나라의 독특한 음식을 시식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놀라울 만큼 다양하고, 수익도 높은 사업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는 낙관주의의 여러 가지 논리가 있는데, 이 장을 주기적으로 다시 읽어 보기를 간곡히 권한다. 특히 의기소침 어뢰가 모르는 사이에 여러분을 사로잡는다면, 이 내용들을 읽어 보라. 네트워크 판매에 참여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들 가운데 하나가 되는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