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기는 금물

뉴욕 시티 출신인 존ohn과 패트리샤 드와이어 Patricia Dwyer19918월에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시작했다. 그들은 네트워크 마케터로 가입한 뒤, 집으로 돌아와 <20/20)을 보려고 TV를 켰다. 바바라 월터스가 프랭크 켈리라는 검찰총장과 인터뷰를 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가 그들이 막 가입한 회사가 불법적인 피라미드 회사라며, 그 회사를 반드시 파산시키겠다고 선포하는 것이 아닌가. 아이러니하게도, 그들은 많은 친구들이 전화를 걸어 그런 프로가 방영된 것을 아느냐고 확인한 덕분에 계속해서 사업을 할 수가 있었다. 그들이 경험한 것은 링컨 대통령의 암살에 관한 다음과 같은 고전적인 우스개와 흡사했다. “그건 그렇고, 연극은 어땠나요, 링컨 부인?” 다행히도, 많은 친구들의 기억에 남아 있는 것은, 드와이어의 회사에 대한 공격이 아니라, 바바라 월터스의 마지막한 마디였다. “그런데 제품은 훌륭하다면서요?"

패트리샤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세상이 너무 떠들썩해서, 사업을 구축하기에는 시기가 좋지 않았다. 우리는 '그래, 그들이 옳아, 이 사업은 너무 힘들어. 아무도 우리 사업에 참여하려고 하지 않아.' 라고 말할 수도 있었다. 정말 아무도 참여하지 않았다. 그들에게는 우리 사업이 피라미드일 뿐이다. 우리는 우리가 포기한다고 비난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포기했다면 엄청나게 후회했을 것이다. 우리가 6년 동안 국제적인 사업을 구축하면서 친해진 좋은 친구들을 모두 잃었을 테니까 말이다. 우리에게 전환점이 된 것 가운데 하나는,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에서 개최한 네트워크 마케팅 자격 취득 강좌에 참가한 일이었다. 그 강좌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것으로는 처음 열린 것인데, 야넬 부부와 찰스 킹 박사가 강사였다. 우리는 아주 다양한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들에서 온 네트워크 마케터들을 만났고, 그들과 친분을 맺었으며, 이 산업이 미래의 산업이 되리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현재 패트리샤와 존은 전 세계적으로 8천 명이 넘는 네트워크 마케터를 거느린 국제적인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덕분에 그들은 이전에 종사하던 레스토랑 사업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며, 함께 일해서 얻은 보상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들은 경제적 자유뿐 아니라 무한한 시간적 자유를 얻게 되었다. 그들은 세계 여행을 하면서, 다운라인들을 지원한다. 특히 그들은 그 당시 위험을 피해 달아났던 수많은 사람들과는 달리, 자신들의 회사를 공격하는 언론 매체의 폭로에 귀를 기울이지 않은 것에 감사하고 있다. 그들은 오히려 자신들의 훌륭한 판단력을 의지했으며, 몹시 어려운 출발에도 불구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은 것이다! 꾸준히 배워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긍정적인 사람들과 교제한다면 의기소침은 결코 당신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콜로라도 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스티브Steve와 신시아 로즈Cynthia Rose 도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이다. 그들이 처음 이 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것은 1987년 텍사스 주 오스틴에 살 때였다. 그들은 마크 야넬의 미팅에 초대를 받았는데, 야넬이 도약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둔 거물이라는 것을 들었다. 하지만 그들은 바쁜 일정 때문에 참여할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연달아 사업에 실패한 끝에, 4년 뒤인 1991, 뉴멕시코 알부커크 출신의 젊은 변호사 부부가 다시 한 번 그들에게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 그들은 야넬이 아직도 그 산업에 종사한다는 말을 들으면서, 벽에 등을 기댄 채 다시 한번 살펴보았다. 그들은 스타터 키트를 구입할 현금을 마련하기 위해 소파를 팔았을 때, 드와이어 부부처럼 언론 매체의 공격과 규정 감독에 직면하자 회오리바람을 맞은 듯 나가떨어졌다. 그 파국적인 상황을 설명하면서, 스티브와 신시아는 이렇게 기억하고 있다.

 

"우리는 지압사, 은행원, 사업가들로 이루어진 우리 다운라인이 난파선의 쥐 떼처럼 달아나는 것을 목격했다. 난파선의 키를 지키는 동안, 회사는 국제 시장을 개척하고, 10층짜리 본부 건물과 창고를 건축했으며, 혼란의 와중에서도 새로운 제품을 소개했다. 우리는 그것을 지켜보면서, 회사와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욱 강해졌다. 이 모든 일을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 첫해에 경험했다. 전국 언론 매체가 부당한 보도를 한 뒤, 우리는 회사와 자신을 옹호하지 못하면서 여러 달 동안 회사 이름을 입에 올릴 수가 없었다. 우리가 경험으로부터 배운 것은 무한한 가치가 있었다. 즉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내적인 변화를 이루려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 사업은 외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내적인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핵심 리더들이 고결한 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가 모든 사람에게 유익하다는 것을 알았다면, 결코 침체된 겉모습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애리조나 주 템페의 조단 애들ortan Adller19929월에 사업에 참여했는데, 당시 그가 가진 것이라고는 신용카드 빚 36천 달러, 국세청체납 세금, 파산에 이른 직장, 망가진 지프 1대가 전부였다.

"난 어떠한 도전이 닥치든 뚫고 나가기로 작정했다. 물론 장기적으로 안정된 로열티 수입은 쉽게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결코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포기하는 습관이 있었다. 실제로 그때까지 참여한 11개의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들 가운데 이미 6개를 포기한 경험도 있었다. 다른 5개 회사는 내가 포기하기 전에 이미 도산해 버렸다. 나는 이제 몇 번이나 좌절했느냐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만 이 사업에서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것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의지를 갖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우리 회사에 참여한 뒤 하룻밤 만에 벼락치기로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들은 내가 지난 10년 동안 단 1명도 모집하지 못하고, 수없이 실패를 거듭한 것을 보지 못한 것이다."

"1993년 초, 난 매사추세츠 주 피바디에 사는 친구 하나를 가입시켰다. 그의 조직과 일하기 위해서 돈을 빌려 보스턴으로 1천 달러짜리 여행을 두 번 한 끝에, 우리는 약 30명의 네트워크 마케터들로 이루어진 그룹 하나를 조직했다. 나와 그의 친구 모두 두 번이나 승급을 했고, 우리는 매우 흥분했다. 몇 달 뒤, 난 다시 동부로 가서 그들을 위한 미팅을 갖기 위해 신용카드로 비행기표 하나를 구입하고 렌터카를 빌렸다. 난수천 마일을 날고, 험난한 눈보라 속을 달린 끝에 미팅에 도착했다. 그런데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 초대객들은 모두 나타나지 않았거나 취소했으며, 내 친구와 그의 친구는 그날 밤 포기하더니 다시는 볼 수 없었다. 연쇄 반응으로 더더군다나 그들의 다운라인인 30명 모두가 포기해 버린 것이다. 1명도 살릴 수 없었다. 그 추운 겨울에 내 그룹의 절반이 증발해 버렸지만, 내 속에는 여전히 불길이 타오르고 있었다. 그래서 난 피닉스로 다시 돌아와 조직 구축을 계속했다. 현재, 우리 조직에는 수만 명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이 있으며, 다달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 실패가 인내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마지막에는 인내가 승리한다."

인내의 표본인 조단은 현재 시니어 디렉터가 되었으며, 그의 회사에서 최고 100명 이내의 고소득자에 속한다.

이 모든 이야기에는 1가지 공통점이 있다. 즉 당신처럼 가장 암담한 순간에 직면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모두 사업 초기 단계에 있었으며, 의기소침 어뢰가 자신들을 침몰하도록 허용하지 않았다. 또 통제할 수 없는 외부 환경의 공격을 받았을 때,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 전체를 조사한 결과 통계적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사업 첫해에 포기한다. 그러나 우리의 관심을 더 끄는 것은, 다음과 같은새로운 사실이다. 10년 이상 이 산업에 종사한 사람 가운데 95퍼센트는 각자의 회사에서 소득이 가장 높다는 것이다. 따라서 무슨 일을 하든포기하지 말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