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도둑과 부정적인 사람 피하기

의기소침을 피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충고하겠다. 물론 이것은 어렵지않다. 즉 신입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적어도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첫해 동안은 꿈을 훔쳐 가는 자(Dream Stealer)들과 부정적인 사람들을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사람들은 가족들이나 친한 친구들인 경우가 많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은 능력보다 태도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성공을 향한 우리의 야망에 도움이 되는 사람

들과 교제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 사업에 관해끊임없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거나, 우리의 꿈을 비난하는 사람들에대한 명확한 규칙을 정하라.

한 번쯤 부정적인 사람들과 마주 앉아서 진지한 대화를 나눠 보라. 그리고 이 산업에 대한 그들의 견해가 어떠하든, 여러분은 긍정적이고 용기를 북돋는 말이 아니면 듣지도 기대하지도 않는다는 점을 분명하게알려 주어라. 또한 그들에게 진실을 말하라. 그들이 계속해서 비생산적이고 부정적인 논의에 끌어들이려고 한다면, 여러분은 결단을 내려야한다. 여러분은 가족들과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과 시간적 자유를 누릴수도 있고, 부정적인 사람들 틈에서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도 있다. 선택은 자신에게 달렸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그들에게 도와달라는 요청을 했을 때, 그들이 여러분을 사랑한다면 그렇게 해줄 것이다.

텍사스 주 달라스의 로버트 네프Robert Neff 박사는 네트워크 마케팅사업을 구축하는 첫해에 대단히 존경하는 사람들로부터 부정적인 지적을 너무 많이 받았다. 그 가운데 가장 심한 주장은, 이 산업에는 자신의이득을 위해 남을 이용하는 근본적인 결함이 있다는 것이었다. 네프 박사는 자신의 경험으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 말이 계속 뇌리에 남아서 사업을 구축하는 데 방해가 되었다. 왜 그랬을까? 그는 그 말에 낙심했던 것이다.

네프 박사는 무신론자로 성장했으면서도 점차 영적인 가치를 이해하고 있었다. 그는 산업에서의 자신의 위치와 새로 생겨난 신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서, 어느 날 아침 놀라운 깨달음을 얻었다. 즉 네트워크마케팅이 기독교를 본받았다는 것이었다. 그는 자신이 깨닫게 된 유사점들을 미친 듯이 기록해 나갔으며, 그러는 동안 이 산업에 대해 품었던의심이 사라졌다. 그는 그 순간, 네트워크 마케팅은 다른 사람이 자립할수 있게 도와주는 본래부터 훌륭한 산업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때 네프 박사에게 가장 큰 유익이 되었던 것은 바로 이 깨달음을 기록하는 행위였다. 우리는 그의 분석을 좋아한다. 우리 두 사람 모두가 전문 신학자로 훈련을 받았지만, 이 유사점들을 그보다 더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는 없다! 네프 박사가 쓴 네트워크 마케팅과 기독교의 유사점들을 읽어보면, 그것들이 그의 의기소침을 완화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그가 기록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누군가가 여러분을 초대하여 보여주지 않는 한, 그것을 배우게 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

2 처음에는 너무 좋게만 들려서 진실로 여겨지지 않는 무언가를 보게 된다.

3 우리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통해서 정당성을 뒷받침하므로, 그 믿음은 대부분 신앙에 바탕을 두고 있다.

4 믿기 어려울 만큼의 혜택을 경험하려면 먼저 믿어야 한다. 5 얼마나 선을 행하느냐에 따라 믿음을 측정할 수 있다. 6 당신을 안내할 삶의 지침서가 주어진다.

7 처음에는 이해할 수 없지만, 여러분이 앞으로 겪을 일들을 한 사람들을 따르라는 말을 듣게 된다. 8길을 가다가 어려움을 만나면,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다.

9 기분이 고조되어 있을 때는 다운라인을 돕고, 의기소침해 있을 때는 업라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0 사람을 더 강하고, 자립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돕는다. 11 길을 가는 동안에는 완벽해질 수 없지만, 믿는 동안에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12 남을 먼저 돕기 위해서는 당분간 자신의 요구를 돌보지 말아야 한다. 13 남을 도우려면 헌신, 인내, 노력이 필요하다.

14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이 당신의 도움이 필요 없다고 말할지라도 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라.

15 동일한 믿음을 가지고 헌신할 수 있는 훌륭한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상처를 입힐 수 있는 부정적인 언사로부터 보호를 받는다.

16 비전을 새롭게 하기 위한 정기 미팅에 초대받는다.

17 결국 자기 자신과 타인, 그리고 인생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18 결과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고, 더 좋은 곳으로 갈 수 있도록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멋진 균형 장치인 것은 태도에 따라 구축되기 때문이다. 목사이자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인 찰스 스윈들Charles Swindoll은 다음과 쓰고 있다. “나는 더 오래 살면 살수록, 태도가 인생에 미치는영향을 더 확실히 깨닫게 된다. 나에게 태도는 사실보다 더 중요하다.과거, 교육, , 실패, 성공,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말과 행동보다 더 중요하다. 또 외양, 재능, 기술보다더 중요하다."

"놀라운 것은, 우리가 그날 취하게 될 태도에 관해 매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과거를 바꿀 수 없으며, 사람들이 어떤 일정한 방식으로 행동한다는 사실도 바꿀 수 없다. 다시 말해 불가피한 것은 바꿀 수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우리가 가진 현을 연주하는 것이며, 그것이 바로 우리의 태도다. 인생은 내게 일어나는 일이 10퍼센트, 내가 그 일에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90퍼센트라고 확신한다. 물론 여러분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우리의 태도에 책임이 있다.”

태도변화를 통한 자기계발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증가하고 있다. 퍼시픽 인스티튜트Pricific Institute'장점에 대한 투자' 와 엣지 커리큘럼The Edge Curriculum'인간 효용성의 증가 가 그러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의 많은 개념들은 간접적으로 루 타이스 덕분이다. 루 타이스는 알버트 밴두라 박사에게 우리를 소개해 주었는데 밴두라 박사는 자기완성과 최고의 실천을 위한 인지전략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연구경력 45년의 심리학자다. 오늘날 인성개발 커리큘럼의 기초가 되는 자기개발과 인간 잠재력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새로운 발전을 우리는 바로 밴두라 박사로부터 배운 것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